안녕하세요!

여기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 동아리 방송반이 제작하고 운영하는 EFBS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Ewha girls’
Foreign language highschool
Broadcasting
Station

바르

EFBS는 이화여자외국어고등학교 방송국의 약자로, 애칭 ‘바르(BARRE)’라고 이름 붙여 부르고 있어요.

순우리말인 ‘바르집다’는 ‘감추어진 것들을 들추어 바로잡다’는 뜻입니다. 소리로 감추어진 진실과 목소리를 밖으로 꺼내어 표현하고, 세상을 바로잡고 싶은 여기 청소녀들의 고민과 열정을 만나보세요. 우리는 드라마, 공익광고, 다큐멘터리, 팟캐스트 녹음방송을 지속적으로 제작합니다.

수상

2002년에 만들어진 우리 동아리는 서울시 동아리 한마당 방송 동아리 부문에서 수차례 대상을 수상한 바 있고, 매년 교내 방송제를 통해 연간 제작한 창작물을 상영해 오고 있습니다. 전국 규모의 공모전에도 개인/팀 단위로 참가하여 매년 좋은 성과를 내고 있지요.

메이커

우리 동아리는 그 어떤 동아리보다 수평적이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랑합니다.

공연 동아리와 인쇄물 제작 동아리와 달리 방송부는 제작하는 영상별로 꾸려진 팀이 독립적으로 기획하고 만들고 편집하는 시스템으로 운영하고 있어서, 기술적인 도움을 선배와 선생님이 제공하지만 여러분의 끼와 상상력을 어른이나 선배가 함부로 재단하지 않아요.

우리는 메이커입니다. 눈치 보는 비효율적인 문화를 걷어내고 대신 기계를 잘 다루고 화질과 음질을 유지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더 아름답고 인상적으로 표현할 최종 결과물에만 신경을 쓰는 작업가 정신을 중요하게 여깁니다. 만들어 빚어내고 싶은 아이디어가 있는 신입생 여러분 많이 지원해주세요!

채널

감사합니다.